8월 11, 2019의 게시물 표시

황령산(Hwangnyeongsan)의 여름 풍경- 낮과 밤의 경치 비교 (2/2)

이미지
이전글 :  황령산(Hwangnyeongsan)의 여름 풍경- 낮과 밤의 경치 비교 (1/2) 에서 계속. 황령산 북쪽 전망대 황령산 북쪽에는 앞에서부터 차례로 연제구, 동래구, 금정구를 볼 수 있다. 앞쪽 숲속 마을은 물만골 마을. 가뭄에도 물이 마르지 않는 수량이 풍부한 물만골 계곡에 있는 마을 이라는 뜻이라고 한다. 산속에 있는 섬같은 느낌이다. 오른쪽에 아득하게 보이는 산은 부산을 둘러싸고 있는 산중의 하나인 장산. 장산에 전해지는 전설을 모티브로 2017년에 만들어진 영화가 "장산범". 사람 목소리를 흉내내어 사람을 홀리는 장산범의 전설을 영화로 만들었다고 한다. 관객이 130만 정도 들었다고 하는데, 나는 보지 않았지만 관람을 권유해 봅니다. 오른쪽에 송신탑이 서 있는 곳은 황령산 친구 금련산. 이 금련산 자락을 왼쪽으로 따라가면 배산이 있고, 이 배산의 왼쪽 지평선쪽에 선명한 삼각형 그림자로 보이는 산이 윤산이다. 이 윤산의 오른쪽 뒤편으로 부산의 상수원인 회동수원지가 있다. 윤산! 어딘지 친근하지 않은가? 이 곳은 BTS의 지민이 다니던 윤산중학교가 있던 곳이다.  그리고 이 윤산과 회동수원지 사이에 지민이 학창 시절 살던 집이 있다. 이 곳 전망대에서 동쪽편 해운대 방면을 바라보면 금련산 뒤쪽으로 마린시티가 어렴풋이 보인다. 사진 가운데의 오솔길은 금련산쪽에서 올라오는 등산로이다.  야간사진에서 금련산 아래쪽으로 불빛 몇 개가 보이는데 이 곳은 황령산 벗꽃길이다. 봄이면 길 양쪽으로 꽃터널을 만들어 준다. 광안리쪽에서 차를 타고 오면 이 길로 올라온다. 황령산 북쪽 전망대 뒤쪽으로 보면 쌍둥이 얼굴같이 생긴 바위가 있고, 이 바위 옆쪽에 황령산 해발고도를 적은 표지석이 있다. 낮 사진에서, 스토리타워 왼쪽의 맨들맨들하게 생긴 돌이 이 표지석이다. 지도를 보면 황령산 정상은 봉수대로 표기 되어 있는데, 정작 표지석은 이 곳에 있으니 어디가 정상인지 헷갈린다.

황령산(Hwangnyeongsan)의 여름 풍경- 낮과 밤의 경치 비교 (1/2)

이미지
황령산 봉수대 부산에서 가장 유명한 산 중의 하나인 황령산(427m)은 부산의 한 가운데에 위치하고 있으며 평소에는 야경의 명소로, 10월에는 광안리 불꽃 축제의 명승지로 유명하다. 황령산 꼭대기에는 봉수대가 있는데, 국경에 변고가 발생하면 낮에는 연기, 밤에는 불꽃으로 신호를 하였다. 임진왜란때로 되돌아가보면, 바다에 왜선들이 나타난 것을 가장 먼저 발견한 초량의 구봉산 봉수대에서 신호를 올리면, 이를 본 황령산 봉수대에서 해운대의 간비오산 봉수대와 범어사 계명산 봉수대로 신호를 전달해 주었을 것이다. 중간 전망대 광안리쪽에서 차로 황령산을 올라가다 보면 금련산 청소년 수련관을 지나서 조금 올라 가다 보면 조그만 전망테크가 있다. 산 정상에서 사방을 보는 재미가 있겠지만, 사물이 너무 작게 보인다. 이 곳에서는 센텀시티와 해운대 마린시티와 함께 광안대교가 손에 잡힐듯이 들어 온다. 황령산에 부산시내를 구경하기 위해 올라가는 분이라면 등산 하기 전에 다음 사항을 올라가기 전에 꼭 확인하고 가시길 권한다. 하늘을 한번 올려다 보고 하늘 색이 수영장 바닥같이 파란지 확인하고, 주위에서 가능하면 먼 지평선의 산을 보고 산의 윤곽이 뚜렷한지 확인 할 것. 이런 날은 맑고 먼지가 적어서 멀리까지 선명하게 잘 보인다. 그렇지 않은 날도 산은 멋진 풍경을 보여주겠지만 사진으로 남기면 뿌옇게 나오는 경향이 있다. 아래 사진은 해운대 마린시티와 광안대교. 아래는 센텀시티. 좌측의 센템북대로에서 부터  수영강을 따라 영화의 전당, 신세계 백화점, 벡스코, 부산시립미술관들이 늘어서 있는 부산 문화의 중심지이다. 이 곳에서 조금 더 올라가면 오르막에서 평지로 바뀌는 길이 있는데, 이 곳에서 영도구와 남구가 한 눈에 들어 온다. 왼쪽이 남구, 오른쪽에 바다가 육지를 양분하는 곳은 영도. 사진 오른쪽에 선명하게 보이는 다리는 부산항 대교, 그 왼쪽은 감만부두, 가운데에서 약간 왼쪽의 부두는 신선대 부두, 사

MSN Bing 검색 엔진에 블로그 등록 후 검색이 되지 않을 때

이미지
이전 글 ( Bing에 구글 블로그 등록 )에서 구글 블로그를 Bing에 등록할 때 맞딱뜨린 예상 하지 못했던 일에 대해서 언급 했는데, 이 번에도 또다시 난관에 봉착했다. Bing은 내게 HTML 언어로 인도 하고 싶은가 보다. 하지만 난 굿굿하게 내 길을 가련다. Bing 검색 먹통 어렵게  Bing 검색엔진에 구글 블로그를 등록 했는데, 이번에는 검색이 되지 않는다. 등록 후 한 달 정도 지났는데도 블로그 제목, 글 제목, 이미지로도 검색이 되지 않는 것이다. 도대체 어디가 잘못 된 것일까? 역시나 이 번에도 정보의 바다에서 허우적 거려 보는 데, 딱 이거다 하고 손에 잡히는 것이 없다. 내가 할 수 있는 일은 혹시나 Sitemap이 제대로 제출 안 되었나? 하는 생각에 가끔씩 Sitemap만 갱신 했다. 하지만, 반응은 없다. Bing 대시 보드에도 "검색 결과에 표시됨" 항목은 한 달째 0 만 가리키고 있다. 진단및 도구-SEO 분석기 답답한 마음에 Bing 웹마스터( 바로가기 )에 들어와 이것 저것 뒤지다가, 진단및 도구>SEO 분석기 항목을 보게 되었다. SEO(Search Engine Optimization)는 한 마디로 사이트내의 검색엔진을 최적화 한다는 의미이다. 웹마스터 메뉴에서 'SEO 분석기' 를 클릭하면 '동그라미 1'과 같이 URL을 입력하는 칸이 나온다. 이 곳에 "https://00whdk.blogspot.com/" 등과 같이 자신의 URL을 입력하고, '동그라미 2'의 분석을 누르면 조금 후 분석 결과를 보여 준다. '동그라미 3'의 분석 결과를 보면 "meta language" 누락에 대해서 언급하고 있다. '동그라미 4'에서 "+" 단추를 눌러보면 "meta language"에 대해 아래와 같은 설명이 나온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