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SN Bing 검색 엔진에 블로그 등록 후 검색이 되지 않을 때

이전 글 (Bing에 구글 블로그 등록)에서 구글 블로그를 Bing에 등록할 때 맞딱뜨린 예상 하지 못했던 일에 대해서 언급 했는데, 이 번에도 또다시 난관에 봉착했다.
Bing은 내게 HTML 언어로 인도 하고 싶은가 보다.
하지만 난 굿굿하게 내 길을 가련다.

Bing 검색 먹통

어렵게 Bing 검색엔진에 구글 블로그를 등록 했는데, 이번에는 검색이 되지 않는다.
등록 후 한 달 정도 지났는데도 블로그 제목, 글 제목, 이미지로도 검색이 되지 않는 것이다.
도대체 어디가 잘못 된 것일까?
역시나 이 번에도 정보의 바다에서 허우적 거려 보는 데, 딱 이거다 하고 손에 잡히는 것이 없다.
내가 할 수 있는 일은 혹시나 Sitemap이 제대로 제출 안 되었나?
하는 생각에 가끔씩 Sitemap만 갱신 했다.
하지만, 반응은 없다.
Bing 대시 보드에도 "검색 결과에 표시됨" 항목은 한 달째 0 만 가리키고 있다.

진단및 도구-SEO 분석기

답답한 마음에 Bing 웹마스터(바로가기)에 들어와 이것 저것 뒤지다가,
진단및 도구>SEO 분석기 항목을 보게 되었다.
SEO(Search Engine Optimization)는 한 마디로 사이트내의 검색엔진을 최적화 한다는 의미이다.
웹마스터 메뉴에서 'SEO 분석기' 를 클릭하면 '동그라미 1'과 같이 URL을 입력하는 칸이 나온다.
곳에 "https://00whdk.blogspot.com/" 등과 같이 자신의 URL을 입력하고,
Bing 진단 도구-SEO 항목


'동그라미 2'의 분석을 누르면 조금 후 분석 결과를 보여 준다.
'동그라미 3'의 분석 결과를 보면 "meta language" 누락에 대해서 언급하고 있다.
'동그라미 4'에서 "+" 단추를 눌러보면 "meta language"에 대해 아래와 같은 설명이 나온다.

Meta Language 정보는 페이지 콘텐츠가 적용되는 의도 언어 및 국가/지역을 이해하는 데 유용한 힌트로 사용됩니다.
이 정보는 사이트가 해당 국가/지역에서 호스트되지 않을 경우 유용할 수 있습니다.
페이지의 <head> 섹션에서 문화 코드를 포함하려면 “content-language” 메타 태그를 사용하십시오.
예를 들어, <meta http-equiv="content-language" content="en-gb">는 페이지가 영문이고 영국을 대상으로 함을 나타냅니다.
<html lang="en-gb"> 또는 <title lang="en-gb">를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구글 블로거에 적용하기

이전 글과 같이 구글 블로그에서 [테마>HTML 편집]으로 이동한다.
구글 블로거-메타 랭귀지 반영

윗 그림의 7번 라인과 같이 아래의 코드를 복사해서 붙여넣기 한다.

<meta http-equiv="content-language" content="ko"/>

상기 코드의 내용은 블로그의 주된 언어가 한국어 라는 의미.
6번 라인은 앞의 글에서 언급 했듯이 사이트가 본인 것이라는 본인 확인에 사용 했던 코드.

Bing 웹마스터 확인

다시 Bing으로 돌아와서 SEO분석을 해 보면, 아래와 같이 Meta Language는 사라진 것을 확인 할 수 있다.
메타 랭퀴지 반영 후 Bing
이제 Bing 검색 엔진에 반영 되기를 기다리면 된다.
얼마나 걸릴지는 잘 모르겠다.

-끝-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