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SN Bing 검색 엔진에 블로그 등록 후 검색이 되지 않을 때
이전 글 (Bing에 구글 블로그 등록)에서 구글 블로그를 Bing에 등록할 때 맞딱뜨린 예상 하지 못했던 일에 대해서 언급 했는데, 이 번에도 또다시 난관에 봉착했다.
Bing은 내게 HTML 언어로 인도 하고 싶은가 보다.
하지만 난 굿굿하게 내 길을 가련다.
등록 후 한 달 정도 지났는데도 블로그 제목, 글 제목, 이미지로도 검색이 되지 않는 것이다.
도대체 어디가 잘못 된 것일까?
역시나 이 번에도 정보의 바다에서 허우적 거려 보는 데, 딱 이거다 하고 손에 잡히는 것이 없다.
내가 할 수 있는 일은 혹시나 Sitemap이 제대로 제출 안 되었나?
하는 생각에 가끔씩 Sitemap만 갱신 했다.
하지만, 반응은 없다.
Bing 대시 보드에도 "검색 결과에 표시됨" 항목은 한 달째 0 만 가리키고 있다.
진단및 도구>SEO 분석기 항목을 보게 되었다.
SEO(Search Engine Optimization)는 한 마디로 사이트내의 검색엔진을 최적화 한다는 의미이다.
웹마스터 메뉴에서 'SEO 분석기' 를 클릭하면 '동그라미 1'과 같이 URL을 입력하는 칸이 나온다.
이곳에 "https://00whdk.blogspot.com/" 등과 같이 자신의 URL을 입력하고,
'동그라미 2'의 분석을 누르면 조금 후 분석 결과를 보여 준다.
'동그라미 3'의 분석 결과를 보면 "meta language" 누락에 대해서 언급하고 있다.
'동그라미 4'에서 "+" 단추를 눌러보면 "meta language"에 대해 아래와 같은 설명이 나온다.
Meta Language 정보는 페이지 콘텐츠가 적용되는 의도 언어 및 국가/지역을 이해하는 데 유용한 힌트로 사용됩니다.
이 정보는 사이트가 해당 국가/지역에서 호스트되지 않을 경우 유용할 수 있습니다.
페이지의 <head> 섹션에서 문화 코드를 포함하려면 “content-language” 메타 태그를 사용하십시오.
예를 들어, <meta http-equiv="content-language" content="en-gb">는 페이지가 영문이고 영국을 대상으로 함을 나타냅니다.
<html lang="en-gb"> 또는 <title lang="en-gb">를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윗 그림의 7번 라인과 같이 아래의 코드를 복사해서 붙여넣기 한다.
<meta http-equiv="content-language" content="ko"/>
상기 코드의 내용은 블로그의 주된 언어가 한국어 라는 의미.
6번 라인은 앞의 글에서 언급 했듯이 사이트가 본인 것이라는 본인 확인에 사용 했던 코드.
이제 Bing 검색 엔진에 반영 되기를 기다리면 된다.
얼마나 걸릴지는 잘 모르겠다.
-끝-
Bing은 내게 HTML 언어로 인도 하고 싶은가 보다.
하지만 난 굿굿하게 내 길을 가련다.
Bing 검색 먹통
어렵게 Bing 검색엔진에 구글 블로그를 등록 했는데, 이번에는 검색이 되지 않는다.등록 후 한 달 정도 지났는데도 블로그 제목, 글 제목, 이미지로도 검색이 되지 않는 것이다.
도대체 어디가 잘못 된 것일까?
역시나 이 번에도 정보의 바다에서 허우적 거려 보는 데, 딱 이거다 하고 손에 잡히는 것이 없다.
내가 할 수 있는 일은 혹시나 Sitemap이 제대로 제출 안 되었나?
하는 생각에 가끔씩 Sitemap만 갱신 했다.
하지만, 반응은 없다.
Bing 대시 보드에도 "검색 결과에 표시됨" 항목은 한 달째 0 만 가리키고 있다.
진단및 도구-SEO 분석기
답답한 마음에 Bing 웹마스터(바로가기)에 들어와 이것 저것 뒤지다가,진단및 도구>SEO 분석기 항목을 보게 되었다.
SEO(Search Engine Optimization)는 한 마디로 사이트내의 검색엔진을 최적화 한다는 의미이다.
웹마스터 메뉴에서 'SEO 분석기' 를 클릭하면 '동그라미 1'과 같이 URL을 입력하는 칸이 나온다.
이곳에 "https://00whdk.blogspot.com/" 등과 같이 자신의 URL을 입력하고,
'동그라미 3'의 분석 결과를 보면 "meta language" 누락에 대해서 언급하고 있다.
'동그라미 4'에서 "+" 단추를 눌러보면 "meta language"에 대해 아래와 같은 설명이 나온다.
Meta Language 정보는 페이지 콘텐츠가 적용되는 의도 언어 및 국가/지역을 이해하는 데 유용한 힌트로 사용됩니다.
이 정보는 사이트가 해당 국가/지역에서 호스트되지 않을 경우 유용할 수 있습니다.
페이지의 <head> 섹션에서 문화 코드를 포함하려면 “content-language” 메타 태그를 사용하십시오.
예를 들어, <meta http-equiv="content-language" content="en-gb">는 페이지가 영문이고 영국을 대상으로 함을 나타냅니다.
<html lang="en-gb"> 또는 <title lang="en-gb">를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구글 블로거에 적용하기
이전 글과 같이 구글 블로그에서 [테마>HTML 편집]으로 이동한다.윗 그림의 7번 라인과 같이 아래의 코드를 복사해서 붙여넣기 한다.
<meta http-equiv="content-language" content="ko"/>
상기 코드의 내용은 블로그의 주된 언어가 한국어 라는 의미.
6번 라인은 앞의 글에서 언급 했듯이 사이트가 본인 것이라는 본인 확인에 사용 했던 코드.
Bing 웹마스터 확인
다시 Bing으로 돌아와서 SEO분석을 해 보면, 아래와 같이 Meta Language는 사라진 것을 확인 할 수 있다.이제 Bing 검색 엔진에 반영 되기를 기다리면 된다.
얼마나 걸릴지는 잘 모르겠다.
-끝-
댓글
댓글 쓰기